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eken h9r 수중 촬영 후기

고프로의 짭퉁들이 판을 치는 액션캠 시장에서 sj시리즈가 약진하고 있지만 후발 주자들도 만만찮게 따라 붙고 있다. sj4000을 오랫동안 써오다가 제작년 침수를 당하고 새로 뭘 살까 보다가 구매하게 된게 바로 Eken H9r이다. 원래 H9와 H9r의 차이는 리모컨이 있고 없고의 차이인데, 그 외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 


알리에서는 워낙 저렴하여 40$ 대에서도 구할수 있다. (무료배송에 우리돈 5만원이 안되는 돈으로 짭프로라니!!!)


실제 생활에서는 평소 자전거 출퇴근이나 투어 갈때 사용하고 바이크 앞뒤로도 장착하여 블랙박스 대용으로 쓰기도 한다. 



여행시에는 스쿠버다이빙을 즐길때 물 속에 들어가서 수중 촬영용으로 쓰려고 구매를 했었다. 내꺼랑 짝꿍꺼 총 2개를 사서 서로 찍어주려고...


그런데 지난 겨울 태국의 푸켓에 놀러가서 영상을 찍었는데 물속이 너무 파랗게 나와서 깜짝 놀랐고 실제영상도 그렇게 나와 난감해 했다. 



다음은 내 친구가 보트에서 다이빙 하는 모습을 찍은 영상인데...난감하다. 







일반적으로 깊은 수심으로 들어갈 수록 빨간색가시광선이 가장 먼저 사라져서 red filter를 장착하기도 한다는데 우리는 그런필터를 구매할 생각도 안했고 이전 짭프로에서는 맑게 잘 나와서 준비조차 안해간 상황이었다. 



집에 돌아와 검색을 해보니 다들 보정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색보정을 해야할 지 몰랐던 찰나....베가스에서 다음과 같은 메뉴를 찾았다. 

메뉴에서 video fx 에서 color corrector 즉 색 보정이 있엇다. 


video fx에서 Green Highlight 부분을 클릭하여 





오른쪽 아래와 같은 창에서 색상을 조절 해주면 된다. 


나는 초록색과 파란색이 많으니 붉은색과 노란색 쪽으로 중심을 이동시켜봤다. 







아래에는 일단 가운데에 있지만 약간 붉은 색 쪽으로(11시 방향) 색중심을 이동시켜 보았다. 각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보정하면 될듯하다.







그리고 나서 다음과 같은 영상이 나왔습니다(급 존경어 ㅋ) 여러분들 눈에는 어떤 색이 좀더 마음에 드시는지요? 저는 나름 만족스러운 영상으로 색이 보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수정본입니다. 




요건 반대로 오른른쪽이 원본이고 왼쪽이 수정본입니다. 




완전 맑은 물 속이었는데 이렇게 색깔이 나오니 아쉽네요. 이 기회에 새로운 액션캠을 하나 더 구매해야 할까요.

어쨌든 그럭저럭 만족할 만한 보정이 되었으니 다행입입니다. 다음번에도 이렇게 또 보정을 해야하나 싶네요.


10만원 미만 액션캠 중에 물속 색깔 잘 잡아주는 제품있으면 추천바랍니다.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신서동 WINIA 24 CLEAN SHOP. 셀프빨래방  (0) 2018.04.10
express den 후기2  (0) 2018.03.12
express den 구입 후기  (0) 2018.03.08
태국 세븐일레븐 새우만두  (0) 2018.01.03
애드센스 티스토리로 승인 받기  (0) 2017.12.15